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책

용인시 삼성 반도체 공장 산업단지 조성 예정

by 내집마련이 2023.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용인시 삼성 반도체 공장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하여 관련 아파트를 분석하고자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용인시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삼성전자 주도하에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 서울 여의도 면적의 약 2.5배인 710만㎡ 면적의 어마어마한 규모로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산업단지가 조성 된다고 합니다. 용인 클러스터에 300조원의 자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5개의 반도체 공장2042년 안에 조성할 예정이다. 기존에 지어진 5개의 반도체 공장들의 중앙인 용인시 남사읍에 위치하여 접근성을 늘려 효과적으로 반도체 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다.

 

지역균형보다 ‘초격차’…삼성, 파운드리 부지 확보 ‘화색’ - 경향신문

 

 삼성 공장단지의 유치는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눈여겨 봐야하는 점이다. 평택시 고덕동에 삼성 반도체 공장이 유치 된다고 하였을 때에도 아파트 가격이 크게는 2배로 급등하였으니 말이다. 공장이 있으면 근로자가 있고 근로자가 있으면 그 주변 아파트에 대한 매매/전세 혹은 월세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테니 아파트 시세가 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동산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 거리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 동탄역과의 거리 11km(약 20분), 오산역과의 거리 약 11km(약 19분), 용인시내와 남사읍의 거리가 약 19km정도이다. 용인시내와의 거리는 생각보다 먼 거리에 있고 오산보다 인구수가 많고 화성의 신도시로 자리 잡고 있는 동탄 신도시에 집값이 상승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용인시 처인구에 있는 아파트 가격은 당연히 상승하겠지만, 동탄신도시의 경우 화성의 삼성 반도체와도 거리가 가깝고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의 삼성 반도체 공장과도 거리가 가깝다. 또한, 신도시로 자리 잡아 상권들을 형성하고 있어 거주환경도 뛰어날 뿐만아니라 SRT 정차역인 동탄역도 있어 서울의 수서역까지 17분이내에 갈 수 있어 편리한 대중교통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동탄역 - 남사읍, 오산역 - 남사읍 거리 - 네이버 지도

 

 교통호재나 대규모의 산업단지유치 호재는 부동산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아래의 지도를 참고하여 우리가 미래에 부동산 시장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분석하여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해 보자. 

15개 국가산업단지 조성 예정 지도 - 국토교통부

 

 

 

반응형

댓글